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본문시작

조회 수 194 추천 수 0 댓글 0
수학으로 산업현장 문제 해결 …17~19일 사례 공유
과기정통부, 금융정보 분석· 제조업 생산성 향상 등 성과 소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2018년 05월 16일 오후 12:01]
 
국내 수학 전문가들이 산업현장의 문제를 수학적 원리를 활용해 해결한 사례를 소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대 상산수리과학관에서 산업수학 컨퍼런스 '매스 투 인더스트리(Math to Industry)'를 연다.
 
이번 행사는 산업수학 관련 연구책임자, 학생, 일반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대학, 연구소 등에서 진행 중인 산업수학 연구내용을 소개‧공유하고 산업수학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산업수학의 쉽고 재미있는 이해를 위해 인공지능, 생체정보, 암호/보안, 블록체인 등 산업수학 주요 분야에 대한 튜토리얼이 진행된다. 또 '수학, 산업의 허브가 되다!'를 주제로 의료, 바이오, 금융, 양자/보안, 영상 등 11개 영역에서 50여 건의 초청강연이 진행된다. 


18일에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산‧학‧연 관계자가 참여하는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그간의 성과를 시연하고, '수학을 통해 본 미래 핵심 기술'을 주제로 미래 수학의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서울대 산업수학센터에서는 금융 데이터를 동형 암호화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정보를 분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신용정보사 KCB와 공동으로 가상의 금융정보 2만 건을 이용해 신용도를 예측·평가했다. 

 

0516_아이뉴스.JPG